대한스포츠항공협회
 
HOME >협회소식>협회소식

 
작성일 : 19-10-16 18:25
진주 경량항공기 대회장 항공기 입출항 정보 및 절차 1.
 글쓴이 : 사무처
조회 : 9,247  

항공기 입출항 및 비행 절차

안전한 대회을 위하여 비행절차 수립하고 행사 참가 조종사는 입출항 절차 및 장주비행 절차를 숙지하여 안전한 경량항공기 운영을 위해 절차준수

 

1. 활주로 정보

구 분

내용

활주로

방향 17-35(17 오른쪽 장주/35 왼쪽 장주)

규 모

400 m X 20 m

표 면

비포장

 

2. 행사장 이,착륙장 개략도(장주패턴)

3. 주파수 운영

구분

주파수

대역

행사장

130.025MHZ

VHF

오산 워치맨

125.3MHZ

VHF

사천공항

 

VHF

비상주파수

121.5MHZ

VHF

4. 행사장 진입 포인트

남쪽에서 접근 불가

북쪽에서 접근시 진입포인트

(그림) 경량항공기 북쪽에서 진입시 진입포인트

 

- 접근 Point 1(진주시 집현교차로): 351420N 1280555E

(고도 3,000ft 유지): 이착륙장 진입을 위한 1차 보고 지점

- 접근 Point 2(진주시 부흥교차로): 351259N 1280638E

(고도 1,000ft 유지): 이착륙장 진입을 위한 2차 보고 지점

- 장주 Point 2(진주시 덤미교 상공): 351256N 1280703E

(고도 800ft 유지): 이착륙장 진입을 위한 3차 보고 지점

 

입출항시 장주패턴 point(활주로 35 왼쪽 장주)

- 장주 Point 1(남강 상공/장홍교옆): 344917N 1264016E

(고도 500ft): UP WIND 구간(이륙구간)

- 장주 Point 2(진주시 덤미교 상공): 351256N 1280703E

(고도 800ft 유지): CROSS WIND 구간(측풍구간)

- 장주 Point 3(진주시 동명고등학교 앞 논 상공): 351153N 1280714E

(고도 800ft 유지): DOWN WIND 구간(배풍구간)

- 장주 point 4(환경관리 진주사업소 옆 남강 상공): 351153N 1280743E

(고도 500ft): BASE 구간(베이스구간)

 

입출항시 장주패턴 point(활주로 17 오른쪽 장주)

- 장주 point 4(환경관리 진주사업소 옆 남강 상공): 351153N 1280743E

(고도 500ft): UP WIND 구간(이륙구간)

- 장주 Point 3(진주시 동명고등학교 앞 논 상공): 351153N 1280714E

(고도 800ft): CROSS WIND 구간(측풍구간)

- 장주 Point 2(진주시 덤미교 상공): 351256N 1280703E

(고도 800ft 유지): DOWN WIND 구간(배풍구간)

- 장주 Point 1(남강 상공/장홍교옆): 344917N 1264016E

(고도 500ft): BASE 구간(베이스구간)

(그림) 경량항공기 입출항시 이착륙장 장주패턴

5. 행사장 진입(입항) 절차

행사장 진입절차

구 분

내 용

위 치

경남 진주시 금산면 금산교 남강 둔치 일원(주파수 130.025MHZ)

좌 표

351229N 1280737E

사용대상

모든 항공기

진입절차

진입후 진주그라운드와 교신

장주진입

R/W 17/36 장주패턴 참고

장주방향

장주코스는 활주로 36번 왼쪽 사용(하천 반대 방향)

표준통화절차

A/C- "진주그라운드 HLC044"

GND-"HLC044 진주그라운드 Go Ahead"

A/C-“HLC044 집현교차로 상(P1) 상공 착륙 허가 바람

GND- 활주로 및 항적 정보 제공, 착륙허가 제공

A/C-“HLC044 "부흥교차로(P2) Downwind 진입 착륙 허가 바람

GND- 활주로 착륙허가 제공

 ************* 다음 게시글에 계속 됨.


 
   
 

주소 : (425-809)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681번지 6층 (사)대한스포츠항공협회
TEL : 031-475-2676 / FAX : 031-475-2675 / 법인등록번호 : 131421-0006066 / Mail :
Copyrightsⓒ KSAA All righrs reserved.